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 뉴스가 오는 5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이하 막스포)의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진행한다.
최근 ‘홈술’ 문화가 자리 잡은 가운데, 다양한 주류를 접하려는 소비문화가 생기면서 막걸리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우리 전통의 술 ‘막걸리’가 MZ세대들의 관심과 함께 수요 증가로 이어져, 소비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 전통 막걸리부터 프리미엄 막걸리가 MZ세대들을 사로잡고, 스파클링 막걸리, 요거트 막걸리, 막걸리 키트 등 다양한 막걸리 상품이 개발되면서 술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나가고 있다.
이에 ‘막스포’는 막걸리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세계로 나가기 위한 홍보의 장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막걸리 애호가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막걸리의 신세계를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22년부터 개최해온 ‘막스포’는 100여 개 양조장과 함께 젊은 마케팅으로 내방객 2만5천 명(MZ세대 비율 약 80%)을 기록하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회 만에 전시회 인증(인증 제2023-1-56)을 받은 바 있다.
에이빙뉴스는 '2024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 LIVE'를 통해 참여 기업의 주력 제품을 방송인 알렉스 시그리스트(Alex Sigrist)가 영어와 한국어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전시회 종료 후에도 편집된 영상 콘텐츠를 참가업체별로 제작해 전시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 참가업체가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실시간 라이브는 전시 첫날인 5월 10일(금) 진행되며, 에이빙뉴스를 통해 중계된다. 또한, '2024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 LI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에이빙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는 전통 막걸리뿐만 아니라 과일 막걸리, 스파클링 막걸리, 유산균 막걸리 등 다채로운 막걸리를 소개하는 ▲막걸리관 및 소주·증류주, 리큐르, 약주·청주 등이 전시되는 ▲전통주관, 과실주·와인·스파클링·사이더 등을 선보이는 ▲특별주류관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막걸리 창업관과 함께 ▲우리쌀 홍보관도 마련되며, 화장품·식초·샴푸·비누 등 파생제품은 물론 관련 제조기술과 같은 막걸리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이 전시된다.
→ 제3회 대한민국 막걸리 엑스포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